의전원, 치전원, 한의전 입시에서 아쉽게도 좋은 결과를 얻지 못한 유학생(해외 대학 졸업생)들의 의대 편입 준비 관련 문의가 많습니다.
미트디트(MD)와 의대 편입 시험은 과목과 출제 범위가 거의 같기 때문에 미트디트를 준비했던 학생들은 의대 편입까지 쭉 도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학점(GPA)이 낮거나 연구 관련 스펙이 없는 학생들은 서류전형의 비중이 높은 의대에 편입하기 상당히 어렵습니다. 이 경우 시험의 비중이 높은 대표적인 학교인 원광대, 고신대, 대구가톨릭대 의대 편입을 준비하게 됩니다.
세 학교 모두 공식적으로 기출문제를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실제 시험을 본 학생들의 경험을 취합해 출제 경향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1. 원광대는 짧은 시간에 많은 수의 문제를 풀어야 하는 시험으로 유명하며, 최근들어 문제의 난이도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2. 고신대는 최근 몇 년간 무난한 수준의 시험이 출제되고 있으나, 토익이 아닌 텝스 고득점이 필요하다는 점에서 어려움이 있습니다.
3. 대구가톨릭대는 출제 경향을 예측하기 가장 어려운 대학으로, 화학의 경우 물리화학, 분석화학, 유기화학, 무기화학 등 전공화학이 출제되고 있어 시험 준비가 쉽지 않습니다.
유학생들은 한국식 문제 풀이 시험에 익숙하지 않아 편입 시험을 준비에 많은 어려움을 겪습니다. 특히, 미트디트와는 달리 빠른 계산이 필요한 문제들이 다수 출제되므로 계산기 사용에 익숙한 유학생들에게 상당한 부담을 주며, 미트디트 범위를 넘어서는 단순 암기형 문제들도 많이 출제되기 때문에 준비가 쉽지 않습니다.
다양한 문제들을 많이 풀어볼수록 유리한 편입 시험의 특성상 집중적인 문제 풀이와 빠른 질의응답이 필요하기 때문에, 편입 시험 대비를 위한 1:1 개인 수업은 유학생들에게 매우 적합하고 효율적입니다.
10월부터 유학생을 위한 위시피의 의대 편입 문제 풀이 특강이 시작됩니다.
일반화학, 일반생물학, 유기화학 전과목 개인 수업으로 진행되므로 자리가 별로 없습니다.
더 늦기 전에 유학생 전문 강의진과 함께 합격의 꿈을 이루시기 바랍니다! |